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및 이용 지침

「저작권법」 제24조의2(공공저작물의 자유이용)에 따라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저작재산권의 전부를 보유하고 있거나 자유이용허락표시에 대한 권리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는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표시기준(공공누리, KOGL)”을 부착하여 별도의 이용허락 없이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지 않은 오프라인 저작물의 경우 담당자에게 별도 문의

공공누리 마크 제1~4유형 이미지
제1유형 제2유형 제3유형 제4유형
공공누리의 제 1유형 공공누리의 제 2유형 공공누리의 제 3유형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다만,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의 「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지침」에 따라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표시기준(공공누리, KOGL)”이 부착된 공공저작물은 제1유형의 경우 출처표시만 하면 자유이용이 가능하나, 제2유형은 상업적 이용을, 제3유형은 변경 이용을, 제4유형은 상업적 이용과 변경 이용을 금지하고 있으니, 반드시 그 이용조건을 확인하신 후 해당 이용조건의 범위 안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제1유형을 포함하여 어느 유형이든 출처(발행연도,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명칭과 홈페이지 URL, 저작물 작성자의 성명이 표시된 경우에는 그 성명도 포함)는 반드시 표시하여야 합니다.

<출처표시 안내>

[예시] 본 저작물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2020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저작물명(작성자:OOO)'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 www.kihf.or.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 홍 기 종 02-3479-7640
공공저작물 실무담당자 : 이 진 룡 02-3479-7643